차세대도시·농림융합기상사업단
 
작성일 : 15-05-18 14:55
트위터로 이동 페이스북으로 이동
차세대도시·농림융합기상사업단 2015 세계과학기자대회 참가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6,476  
차세대도시·농림융합기상사업단(단장 최영진)610일 수요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5 세계과학기자대회에 참가한다.
 
세계과학기자대회(이하 WCSJ)는 비영리 NGO 단체인 세계과학기자연맹(WFSJ)이 개최하는 전 세계 과학기자 올림픽으로 과학언론인들은 물론 과학자와 행정가, 교육자, 연구자 등 일반 대중들이 참석해 과학과 과학언론의 주요 현안을 함께 논의하는 장이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WCSJ서로의 지평을 넓히자!(Expanding Our Horizons!)" 라는 주제로 6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에 차세대도시·농림융합기상사업단(이하 사업단)은 '지구온난화, 예측과 완화를 넘어 적응으로: 대도시를 중심으로(Adaptation for megacities beyond prediction and mitigation against global warming)'라는 주제로 특별 세션을 진행한다.
  
사업단은 특별 세션을 통해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상재해의 증가와 피해를 조명하고 이를 완화시키기 위한 전 세계의 노력 그리고 지속되는 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대책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세션 프로듀서는 김병수 기획협력본부장이 맡아 진행하며 중재자는 남재철 수도권 기상청장이 토론자로는 테츠오 나카자와 세계기상기구 기상연구프로그램 단장, 오재호 부경대 교수, 최영진 차세대도시·농림융합기상사업단장이 참석한다.
 
사업단의 특별 세션은 610일 수요일 오전 1130분부터 코엑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20150515121801_afcrzlqv.jpg